토마토 혈관 청소부, 토마토 주스 한 컵으로 건강을 챙기자!!

건강을 위해서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다들 알고 있지만 바쁜 생활에 일일이 챙겨 먹기가 쉽지 않은데요. 하지만 간단하게 토마토 주스 한잔으로 무서운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가 있으며, 각종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토마토 혈관 청소부를 들여다봅니다.

토마토 혈관 청소부

토마토 주스를 하루에 한 컵 정도 마셔주면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또한 채소를 골고루 먹지 못하더라도 부족한 영양을 채울 수가 있는데요. 토마토에는 풍부한 비타민 C와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 노폐물의 축적을 막아주고,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고혈압을 가지고 있거나 전 단계 사람으로 실험을 한 결과 혈압을 낮춰주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토마토의 혈관 청소 효과를 자세히 알아봅니다.

  1. 리코펜: 토마토는 리코펜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리코펜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 산화를 억제하여, 혈관 벽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하여 혈관의 건강을 유지하고, 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 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2. 칼륨: 풍부한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혈압이 상승하면 혈관에 부담이 가해지고, 혈관 벽이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안정 시키고, 혈관 건강을 지원합니다.
  3. 식이 섬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변비는 장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장 건강이 나쁠 경우 혈관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토마토의 식이섬유는 장 건강을 개선하여,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비타민C: 풍부한 비타민C는 혈관 내의 염증을 감소 시키고, 혈관 벽의 손상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혈관의 탄력성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 전립선 건강

혈관 건강에 좋은 리코펜은 전립선 관련 질환인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암 등의 발생 위험을 감소 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리코펜과 베타카로틴의 강력한 항산화 물질들이 전립선 세포를 보호하여 튼튼하게 지켜주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노화를 방지한다는 것은 이미 여러 연구에서 검증된 사실입니다.

더욱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덜 익은 토마토보다 붉게 완숙이 된 토마토에 리코펜 함유량이 더욱 높은데요. 그리고 큰 것보다는 작은 방울토마토 일수록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하루에 토마토 한 개를 섭취하는 것 만으로도 혈관 건강과 전립선 건강, 뼈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일일 섭취량

성인의 경우 일반적으로 하루에 1~2개의 중간 크기 토마토를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는데요. 중간 크기의 토마토는 약 150g을 말합니다. 신선한 상태에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익혀서 섭취하면 리코펜과 다른 영양소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상태로 섭취가 어렵다면 토마토 제품이나 주스로 대체할 수도 있는데요. 다만 시중에 판매되는 토마토 제품의 경우 첨가된 설탕이나 첨가물의 함유량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토마토는 요리나 샐러드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익힌 토마토를 요리에 사용하거나, 토마토 소스를 만들어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토마토 글 마무리

토마토를 드실때는 유기농이 아닌 경우 농약성분에 주의하여야 하는데요. 다른 채소들도 마찬가지이지만 끗한 물이나 식초를 한 두방울 떨어뜨린 물에 5분간 담가둔 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드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 정도만 하여도 잔류 농약이 충분히 제거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맛이 싱겁다고 설탕을 뿌려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설탕을 뿌린 토마토 맛은 일품입니다. 맛은 끝내주지만 대신 영양소 흡수에 방해가 되므로 아주 살짝만 뿌려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탕을 많이 뿌리게 되면 오히려 혈당을 높일 수가 있어 득이 아닌 실이 될 수 있습니다.

혈관 건강은 우리의 삶의 질과 백세인생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토마토를 매일 꾸준히 먹어줌으로서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동맥경화 등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적절한 양으로 토마토를 섭취함으로써 가장 중요한 혈관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라봅니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다 잃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