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걷기 살이 빠지는 효과, 칼로리 30% 더 태운다.

뒤로 100보를 걸으면 앞으로 1000보를 걷는 것과 같은 동일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칼로리 소모가 30%가 더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허리 통증을 줄이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거기에 더하여 기억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 시킨다고 합니다. 뒤로 걷기 살이 빠지는 효과에 대해 알아봅니다.

뒤로 걷기가 좋은 이유

뒤로 걷기가 여러모로 건강에 좋다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는 쉽지 않은데요. 만보 걷기가 유행하고 있지만 사실은 하루 7천보를 운동으로 걷고, 나머지는 일상생활에서 움직이는 것으로 채우면 좋습니다. 뒤로 100보를 걷는 것은 앞으로 1000보를 걷는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는데요. 이 뿐 아니라 허리와 무릎의 통증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뒤로 걷는 방법은 수십 년 간 하퇴부 부상을 당한 환자들의 재활 물리치료로 사용된 방법인데요. 보행 능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기억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뒤로 걷는 사람들의 뇌가 앞으로 걸을 때와는 달리 다른 뇌의 영역이 활성화 되는 것인데요. 그 중에 의사 결정, 계획, 기억에 관여하는 전전두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고, 다리 근육을 강화 시켜 전체적인 체력을 향상 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뒤로 걷기의 효과

뒤로 걷기는 적은 시간에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다리 근육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주며, 우리의 균형 감각과 체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데요. 그 효과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근력 강화: 뒤로 걷기는 다리 후면 근육 그룹인 대퇴이두근, 술굴근, 종아리 근육 등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이를 통해 다리 근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2. 균형 향상: 앞으로 걷는 것보다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더 필요하기 때문에 몸의 균형 감각이 향상되고, 균형을 유지하는 능력이 높아지게 됩니다.
  3. 코어 근력 강화: 복부 근육과 허리 근육에 더 큰 자극을 주어 코어 근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자세의 안정성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4. 유연성 향상: 다리와 골반 근육을 더욱 유연하게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는 관절의 움직임 범위를 넓히고, 근육의 유연성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5. 심폐지구력 향상: 뒤로 걷기는 앞으로 걷는 것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는데요. 따라서 뒤로 걷기를 꾸준히 실천하면 심폐지구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뒤로 걷기의 살 빼는 효과

뒤로 걷기를 통해 살을 뺄 수 있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첫째로, 뒤로 걷기는 운동 강도가 높기 때문에 더 큰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사람의 신체는 에너지 소비량이 높을수록 체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커지기 때문에 뒤로 걷기는 적은 시간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뒤로 걷기는 다리 근육을 체계적으로 사용하는 운동인데요. 우리는 평소에 주로 앞으로 걷기를 하기 때문에 다리 근육의 사용이 한쪽으로 치우쳐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뒤로 걷기는 뒷다리 근육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다리 근육의 균형을 맞출 수 있고, 이를 통해 다리 근육의 강화와 더 많은 근육을 사용하므로 체력도 증가하게 됩니다.

뒤로 걷기는 체중감량 운동 프로그램에 많이 포함된 운동 중 하나인데요. 지속 가능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운동량을 증가 시키면서도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운동이 되겟습니다.

뒤로걷기의 운동 시간

뒤로 걷기는 일반적인 걷기와는 다른 움직임으로 아무래도 무엇인가 생소하고, 특별한 운동인 것 처럼 느껴지는데요. 살이 빠지는 뒤로 걷기의 적절한 운동 시간은 개인의 신체 조건이나 운동 강도, 시간, 식단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뒤로 걷기의 강도와 속도가 살이 빠지는 정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더 빠르고 강도 높게 걷는다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고, 더 많은 체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뒤로 걷기 운동의 지속 시간도 살이 빠지는 정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당연히 더 긴 시간 동안 하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쓰지 않던 근육을 갑자기 무리해서 사용하면 근육통을 겪을 수 있으므로 차츰 적응해가면서 시간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과 함께 올바른 식단 조절을 실천하는 것이 필수인데요. 식단을 통해 칼로리 섭취를 조절하고, 영양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적절한 식단 조절은 뒤로 걷기를 통해 얻은 운동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체중 감량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뒤로 걷기 마무리

뒤로 걷기는 간단하게 할 수 있고 몸의 저항이 덜한 효과적인 운동 방법으로 앞으로 걷는 것에 비해 단기간에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다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신발 선택에 신경을 쓰며, 충분한 스트레칭을 통해 천천히 강도를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뒤로걷기를 갑자기 시작하면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1~2분 정도로 시작하여 이틀마다 1분씩 늘려가는 것이 좋은데요. 즐거운 마음으로 꾸준히 실천하셔서 건강한 몸과 건강한 마음을 가지시기를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