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 억제해서 살을 빼고 싶다면 주먹을 꽉 쥐어주기!!

음식이 보이면 무조건 먹어야 하고, 턱 밑까지 꽉 차올라도 맛있는 게 있다면 일단 먹고 보는 게 저인데요. 그러다 보니 위가 커지고, 나날이 식욕만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식욕이 왕성할 때 주먹을 꽉 쥐거나 이마를 두드리면 식욕을 억제해서 살을 뺄 수 있다고 합니다.

주먹 꽉 쥐어주기

식욕은 음식을 향한 먹고 싶은 욕구인데요. 이렇게 불타오르는 식욕을 주먹을 꽉 쥐어주는 행위로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학 연구팀들에서 실험을 통해 이를 검증했다고 하는데요. 식욕이 올라갔을 때 주먹을 꽉 쥐게 되면 주먹을 꽉 쥐는 동안 근육의 긴장 상태가 유지가 되고, 이로 인해 뇌는 식욕과 관련된 신호를 억제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주먹을 꽉 쥐는 동작은 식욕과 관련된 신호를 뇌로부터 멀리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주먹을 꽉 쥐는 동안 손에 집중하고, 그간에 음식에 대한 생각이나 배고픔을 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먹을 꽉 지는 행동은 의지력을 높여 음식의 유혹을 이겨내는 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먹을 꽉 쥐어주는 행동은 식욕 억제뿐만 아니라 쇼핑을 하고 싶은 충동이나, 고통을 참을 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먹을 쥐는 행동이 사람의 의지를 높여준다니 신기하기도 한데요. 괜히 화났을 때 주먹을 쥐는 게 아니었나 봅니다.

식욕 억제와 이마 두드리기

식욕을 억제하고 싶을 때, 이마나 또는 관자놀이를 가볍게 두들기거나 주물러주어도 식욕을 낮춰줄 수가 있는데요. 이것은 충동을 조절해주는 전두엽을 자극하여,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효과를 얻는 것입니다.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은 식욕을 낮춰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미국의 한 연구팀이 성인 55명에게 이마 마사지, 귀 마사지, 발가락 마사지, 벽 응시하기 등을 시킨 후 식욕 변화를 관찰한 결과 이마를 두드리거나 주물러 주었을 때 약 10%의 식욕이 억제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뛰어난 결과를 보인 것인데요. 주의를 분산시키는 행동에도 포함되어 음식에 대한 강한 욕구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씹는 소리에 집중하기

음식을 먹을 때 자신의 씹는 소리에 집중하는 것도 식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실제 먹는 양을 줄여줄 수가 있는데요. 또한 음식을 씹는 소리를 상상하는 것으로도 식사량이 줄었으며, 먹는 속도도 늦출 수 있어 포만감이 찾아야 적은 양을 먹게 된다고 합니다.

식욕을 떨어뜨리는 렙틴 호르몬은 음식이 몸안에 들어오는 것을 인지한 후 약 20분 정도가 지나야 분비가 되는데요. 천천히 먹게 되면 이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씹는 소리에 집중하는 것은 우리의 신경성 식욕을 억제할 수 있는데요. 신경성 식욕은 음식과 관련된 신호와 자극에 의해 발생하는 식욕입니다.

이 밖의 식욕 억제 방법

위의 세가지 행동 외에도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들이 있는데요. 먼저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식욕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식욕을 증가시키는 요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므로,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수분 섭취도 매우 중요한데요. 갈증과 식욕을 혼동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은 갈증을 해소하고, 식욕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음식을 급하게 먹는 것은 더욱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는데요. 천천히 식사하고, 꼭꼭 씹어먹는 습관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주어 식욕을 억제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그것을 해소하기 위해 폭식을 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스트레스 관리 또한 식욕을 억제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하겠습니다.